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사이트

이미지 그림 PDF 파일 글자 다양한 번역 방법

by 뉴타입 라이프 2022. 7. 8.

웹서핑 중 만나는 다양한 언어는 살포시 긁어서 파파고나 구글 번역기를 이용하면 되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끔 긁히지 않는 이미지 파일이나 PDF 파일이 있는데 이럴 때 번역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소개해 드리오니 적용해보시고 가장 편한 방법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림파일(GIF, PNG, JPEG) 글자 번역

1. 구글드라이브 구글 문서 이용

 

구글 크롬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면 구글 드라이브 내에 구글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설문지 등을 이용할 수가 있고 여기서 그림파일을 구글 문서에 연결하여 번역하는 방법입니다.

 

구글-드라이브-파일-업로드
구글드라이브 파일업로드

번역을 하기 위한 파일을 내 드라이브에서 우클릭해서 파일을 업로드 합니다.

 

연결앱을-구글-문서로-연결
업로드된 파일을 구글문서로 연결

업로드된 파일을 우클릭해서 연결 앱을 구글 문서로 지정해 줍니다.

 

구글-문서를-이용한-문서-번역
문서번역

구글문서로 불러온 그림파일 속 언어를 위와 같이 문서 번역을 이용하면 번역 끝.

 

2. YANDEX.COM 파일 업로드 이용

 

얀덱스라는 러시아 검색 포털사이트인데, 그림파일을 업로드하면 번역을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얀덱스-검색-포털-사이트에서-번역-하기
얀덱스 검색포털

얀덱스 검색포털 사이트에 접속하여 트랜스퍼를 클릭해 줍니다.

 

얀덱스-번역에서-이미지-업로드를-위해-이미지-클릭
얀덱스 번역 이미지 클릭

Translate에 들어오면 구글 번역기와 비슷한 형태가 보이는데 우리는 그림파일 속 언어 번역을 할 것이므로 images를 클릭해줍니다.

 

얀덱스-그림파일-업로드
그림파일 업로드

번역하고자 하는 그림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하거나 클릭하여 업로드하시면 그림 속 파일이 번역되며 번역된 그림파일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앱으로 실시간 번역

앞서 설명드린 번역 방법은 파일을 업로드 때문에 PC에서 사용하는 방법이었고, 다음은 해외여행이나 PC가 없이 휴대폰만 있을 때 짤막한 단어나 간판 등을 빠르게 번역하는 앱입니다.

구글 렌즈

 

구글스토어에서 구글 렌즈를 다운로드하시고 번역하고자 하는 곳에 카메라로 포커싱을 해주시거나 사진을 찍으면 빠르게 번역을 해줍니다. 

 

구글렌즈-이용하여-번역하기
구글렌즈를 이용한 번역

구글렌지를 이용해서 영어문법 교재인 GRAMMAR IN USE를 번역해보았는데 괜찮게 나오는 것 같습니다.

 

PDF 파일 전체 번역

구글 번역기가 텍스트뿐만 아니라 문서도 업로드하면 번역해주는 걸 알고 계셨나요?.

번역할 내용이 많고 파일화 되어 있으면 PDF뿐만 아니라 워드 문서, PPT, 엑셀까지 파일을 업로드하여 번역이 가능합니다.

구글번역기 문서 번역

 

구글번역기-문서-pdf-번역
구글번역기 문서번역

 

웹서핑 빠른 번역

저는 크롬도 많이 사용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네이버 웨일이 편해서 자주 사용하게 되더라고요. 웨일은 사이드바를 사용할 수 있는데 메일, 파파고, 웹툰, 유튜브 등 자주 가는 페이지를 넣고 사용할 수 있답니다. 크롬도 웹서핑 도중 번역이 필요하면 페이지 번역이 있어서 사용하면 되지만 궁금한 단락 같은 거 부분적으로 번역하기에는 사이드바에 파파고에 바로 붙여놓고 사용하면 되니 편해서 웨일을 더 자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웨일

 

네이버-웨일-사이드바
네이버-웨일-사이드바

 

웨일은 사이드바뿐만 아니라 웹페이지 내에서 번역이 필요하면 마우스 우클릭 후 번역을 바로 이용할 수도 있답니다.

 

웨일-웹-페이지-번역
웨일 페이지 바로 번역

 

웹서핑, 그림파일, 이미지파일, 생활속 다양한 상황속에서 만날 수 있는 각종 언어를 번역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