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마일리지 할인 적용하여 보험 갱신 하기

by 뉴타입 라이프 2022. 7. 21.

자동차 보험 만기일이 도래하여 갱신하라는 알림이 왔네요. 만기를 놓치면 과태료 부과와 여러 불편한 일이 있다고 하고, 자동차 등록증을 살펴보면 위반하기 쉬운 사항으로 의무보험 만료일 이전 위반 시 과태료(100만 원 이하)가 부과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에 자동차 보험 갱신을 하면서 마일리지 특약 할인 금액과 추가로 어떤 할인이 적용되었는지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다.

삼성화재-다이렉트-자동차-보험-갱신-알림
자동차 보험 갱신 알림

 

1. 다이렉트 보험 할인율

다이렉트 보험 할인율이 어떻게 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위 알림톡에 자동차보험 만기정보 확인을 클릭해서 로그인 후 살펴보니 삼성화재 오프라인 보험료와 비교한 내용을 참초용으로 제시한 화면인데요. 실제로는 운전자의 경력과 나이, 할인 항목이 다르기 때문에 다이렉트 할인이 평균 19.6% 할인되고 무사고 할인(저는 3년 이상 밖에 안 되는 초보)이 14.3%구나 정도로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동차-다이렉트-보험-할인율-비교
삼성화재 다이렉트할인 내역

 

2. 자동차 보험 갱신

카카오톡 알림톡을 클릭하시면 자동차 보험 갱신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연결이 되고 갱신 시 Tip을 알려주네요.

저는 마일리지 할인 및 블랙박스 할인을 위해서 계기판 사진과 자동차 번호 사진을 준비하였습니다.

삼성화재-다이렉트-자동차-보험-갱신-안내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 자동차 보험 갱신 안내

보장내역을 이전 계약과 동일하게 갱신할 것이기 때문에 이전 계약과 동일하게 진행합니다.

총 3단계로 갱신이 진행되었는데, 사진을 준비한 상태에서 갱신 완료까지 10분이 채 걸리지 않았습니다.

 

삼성화재-다이렉트-간편-갱신-3단계
자동차 보험 간편 갱신 3단계

 

2-1. 갱신 보험료 확인 (자세히 보기)

3단계 중 첫 번째인 갱신 보험료 확인란에 자세히 보기를 눌러보시면 이전 계약과 보험료가 어떻게 달라졌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험료는 물가, 제도 변경, 사고 여부 등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데, 저 같은 경우에 무사고로 보장내역은 동일한데 이전에 비해 보험료가 인하된 것을 확인할 수 있네요.

615,950원(작년)->530,820원(갱신 시)

보험갱신시 이전과 비교

이전 보험료에 비해 85,130원이 인하되었습니다. 다 할인되었는데 애니카 긴급출동 서비스만 640원 인상된 것이 눈에 띕니다.ㅎㅎ.

 

2-2. 마일리지 할인받기

두 번째로 마일리지 할인을 받기 위해서 주행거리 확인용 계기판 사진 및 차량번호 사진을 업로드해주시면 됩니다.

마일리지 할인은 가입 시 운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환급받거나 갱신 시 보험료 결제할 때 차감할 수 있는 특약을 말하는데, 운행거리가 적을수록 할인율이 높아집니다. 삼성화재 애니카 다이렉트의 경우 주행거리 3,000km 이하일 때 32%까지 할인이 가능하네요.

  • 개인 승용(전기, 수소차 제외)
  • 3,000km 이하 : 32%
  • 5,000km 이하 : 24%
  • 7,000km 이하 : 22%
  • 10,000km 이하 : 17%
  • 12,000km 이하 : 4%
  • 15,000km 이하 : 2%

마일리지-할인-사진-등록
마일리지 할인 사진등록(자동차번호, 계기판)

 

3-3. 보험료 결제

앞서 마일리지 할인을 위해 사진 업로드를 하면 사진 판독시간이 1분 정도 걸리고 1년 동안 몇 km를 운행하였는지를 확인하고 할인금액을 확인할 수 있는데, 1년간 저의 차량 주행거리는 2,716km로 마일리지 할인율 최대인 32%를 받았군요.

마일리지 할인 금액을 별도로 환급받지 않고 갱신 보험료에 바로 차감해보니 갱신 시 결제할 금액은 351,380원이 되었습니다.

마일리지 할인을 이용한 자동차 보험 갱신

 

만 30세 이상, 자동차 무사고 운전 경력 4년 차의 보험료는 약 35만 원이네요. 할인내역은 다이렉트 할인, 만 49세 이하, 블랙박스, 주행거리 마일리지, 무사고 할인 정도인데 운행거리가 3,000km도 안되다 보니 할인율이 커서 보험료가 저렴하게 나온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마일리지 할인을 이용하여 자동차 보험 갱신한 후기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