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컴퓨터 휴대폰 연결 동기화(PC로 휴대폰 하기)

by 뉴타입 라이프 2022. 9. 18.

컴퓨터와 휴대폰을 연결해서 컴퓨터에서 휴대폰의 문자, 전화, 앱을 사용하는 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종의 PC로 휴대폰 하기인데요. 이 방법을 알아두면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 PC에서 인증 문자 바로 확인하기
  • 웹 서핑하다 요기요, 쿠팡, 배민 주문하기
  • 과제 중 모바일 게임 PC로 하기 
  • 휴대폰 문자, 각종 알림 내용 PC에서 바로 확인하기
  • 사진 옮기기(유선 X, 클라우드 X, 구글 포토 X)
  • PC->휴대폰으로, 휴대폰-> PC로 파일 드래그 앤 드롭 이동

위 내용은 생각난 것만 간단히 적어본 건데, PC에서 모바일을 바로 사용한다고 보면 됩니다. 아래 그림처럼 인터넷을 하면서 휴대폰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에서-모바일-게임-하기
PC에서 휴대폰하기

웹 사이트 로그인 시 오는 인증문자 확인을 PC에서 바로바로 할 수 있으며, 모바일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크기 조절 가능)

PC에서-모바일-게임-하기
PC에서 모바일 게임하기

 

 컴퓨터와 휴대폰 연결 하기. (안드로이드)

컴퓨터와 휴대폰을 연결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서는 윈도 10,11 버전과 갤럭시 S9 이상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아이폰은 에어드롭이나 애플 환경을 이용하면 됨으로 제외) 어렵지 않으니 천천히 따라오세요.

.

 1. PC에서 '휴대폰과 연결' 다운 및 실행

PC 좌측 하단 돋보기를 클릭하고 '앱'을 선택한 다음 '휴대폰과 연결' 검색 후 다운로드합니다. '사용자 휴대폰'으로 검색하셔도 됩니다.  

휴대폰과-연결-앱-다운로드
PC에서 '휴대폰과 연결' 앱을 다운로드

다운로드한 휴대폰과 연결 앱을 실행시켜줍니다. 앞으로 자주 사용할 것이기에 저는 작업표시줄에 꺼내 두었습니다.

다운받은-휴대폰과-연결
휴대폰과 연결 실행

실행시키게 되면 아래와 같이 PC에서 안드로이드 휴대폰 사용하기 세팅을 위해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시작을 눌러 주고 마이크로 소프트 로그인 후 장치 연결을 해줍니다.

PC-안드로이드-휴대폰-연결-셋팅-사진
PC 안드로이드 휴대폰 연결

체크박스에 체크를 해주고 QR 코드를 사용하여 연결합니다.

PC-휴대폰-연결-위한-QR-코드-사용
PC와 휴대폰 연결하기 위한 QR코드 사용

QR코드 화면을 PC에서 띄워두면 연결하기 위한 PC에서 세팅 완료입니다. 이러한 세팅은 처음에만 진행하고 한번 설정하면 이후부터는 휴대폰과 바로바로 연결됩니다.

 

 2. 휴대폰에서 WINDOWS와 연결 실행

위처럼 PC에서 준비를 마치고 나면, 휴대폰에서 'Windows와 연결'을 On 해줍니다. 앱 권한 허용을 계속해줍니다.

휴대폰-Windows와-연결
휴대폰 Windows와 연결 On

아래와 같이 휴대폰과 PC 연결 화면이 뜨면 선택해줍니다.

휴대폰과-PC-연결-QR-코드-확인
PC와 휴대폰 연결을 위한 휴대폰 설정

앞서 PC에서 세팅한 QR 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완료입니다.

 

 3. 휴대폰과 연결 시작하기.

처음 휴대폰과 연결되면 아래와 같이 설정 안내 화면이 뜨는데 그냥 클릭하시면 됩니다.

휴대폰과-연결-성공
최초 휴대폰과 연결시 설정화면

휴대폰과 연결 시 앱 메인 화면은 아래와 같습니다. 좌측 상단에서 연결된 기기와 잔여 배터리를 보여주고 상단에는 메시지, 앱, 통화, 사진 항목들이 있는데 각 항목을 누르면 메시지를 확인하고 보내고, 내 휴대폰의 앱을 사용하거나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진을 보거나 드래그 앤 드롭으로 사진을 pc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는 휴대폰에 오는 알람도 동기화되어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휴대폰 화면을 열려면 좌측 상단 기기 또는 중간쯤 휴대폰 화면 열기를 클릭하시면 휴대폰 화면을 불러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와-휴대폰이-연결된-모습
PC에서 휴대폰과 연결된 모습

이상으로 알면 굉장히 유용한 PC에서 휴대폰 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내용을 추가하자면,

컴퓨터를 추가하거나 와이파이를 이용 못하는 곳에서의 컴퓨터에서도 휴대폰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저는 처음 집 PC에서 먼저 휴대폰 연결을 했는데, 회사 컴퓨터에서는 휴대폰 연결이 안 되길래 당황했었습니다. 당연히 회사 컴퓨터를 추가 안 하고 모바일 데이터 활성화 옵션을 안 켜 뒀기 때문이었죠.

windows와 연결을 꾹 누르고 있으면 관련된 옵션을 on, off 할 수 있습니다. 추가하고자 하는 컴퓨터를 위와 같은 방법으로 QR코드 인증을 통해 추가를 하고,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없는 환경이라면 모바일 데이터 사용 ON 하여 휴대폰과 연결하시면 됩니다.

windows와-연결-컴퓨터-추가-옵션
컴퓨터 추가 및 모바일 데이터 사용을 통한 연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