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궁금한것들

비스코프? 요즘 모든 가전 앞에 붙는 비스코프의 시작과 의미는?

by 뉴타입 라이프 2022. 7. 6.

요즘 가전제품 앞에 비스코프라는 단어가 안 붙는 가전이 없다. 비스코프 냉장고, 비스코프 식기세척기, 비스코프 에어컨, 비스코프 직화오븐, 비스코프 에어 드레서 심지어 정수기까지 비스코프 정수기가 있다. 젊은 세대나 신혼부부들이야 가전에 관심이 많아서 비스코프가 무엇인지 다들 아시겠지만, 부모님 세대 어르신들은 가끔 가전제품을 구매하러 가셨다가 비스코프라는 단어가 하도 많이 보이시니 많이들 물어보신다. 그래서 비스코프의 의미와 어디서 시작되었는지를 간략히 정리합니다.

 

비스코프란?

비스코프는 본래 맞춤형 신사복을 의미하는 단어였으나 근래에는 '맞춤'에 의미를 더 부여하여 고객이 원하는 스타일(컬러, 내장재, 크기, 디자인 등)의 제품을 맞춤 생산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고객의 니즈는 다양한데 기성제품으로는 만족시킬 수 없으니 이러한 비스코프, 즉 맞춤형 제품이 자동차, 가전제품 분야에서 많은 인기를 얻게 됩니다.

 

삼성 비스코프

삼성은 앞서 설명한 비스코프를 브랜드화하여 각종 전자 제품에 적용하게 되었습니다.

BE(되다) + SPOKE(말하다) : BESPOKE(말하는대로 되다)

 

그 시작은 2019년 비스코프 냉장고 출시에서 재질과 색상의 선택권을 소비자에게 주면서부터 소비자는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게 되었고 만족감 또한 크게 향상되어 큰 히트를 치게 됩니다. 이후부터 다양한 제품에 비스코프 디자인이 접목되어 출시되게 됩니다.

 

삼성-비스포크-기본색상
삼성 비스포크 기본 색상 (출처:나무위키)

 

삼성 비스포크는 기본색상 외에도 PRISM 360 COLOR를 활용하면 수만 가지 색상을 조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전자에 맞춤형 가전 '비스포크' 를 브랜드화하였다면 LG전자 또한 맞춤형 가전으로 '오브제 컬렉션'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