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자동차 수리 최저가 견적받기 (feat 카닥)

by 뉴타입 라이프 2022. 9. 5.

경미한 접촉사고 시 외형복원이 필요한데, 보통은 친분 있는 카센터가 없다 보니 덴트 집이나 공업소, 외형복원 업체 등에 발품 팔아 수리 견적 비교하는 수고스러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닥 앱을 이용하면 업체별로 견적을 받고 비교하여 최저가로 수리할 수 있는데요. 카닥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리, 타이어, 엔진오일, 자동차 보험 최저가 비교 견적 받기

카닥 앱 다운 후 간단한 차량 정보를 입력하시면 수리 뿐만 아니라 타이어 및 엔진오일 교환, 자동차 보험까지 최저가로 비교해보실 수 있습니다.

카닥-어플-실행-차량정보-입력-및-최저가-견적-받기-사진
카닥 앱에서 다양한 최저가 견적 받기

주차하다가 혼자 긁어먹은 차량 수리를 위해 최저가 견적을 요청해보았습니다. 수리 부위 사진 등록과 상세 설명을 첨부하고 수리 희망지역을 선택하고 요청하면 몇 분 이내로 여러 업체로부터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닥 견적 확인 주의사항

이용내역을 살펴보니, 저는 두번의 차량 손상으로 견적을 요청했고, 한번 수리 완료한 이력이 남아있네요. 다수 업체로부터 견적을 받고 선택을 할 때 주의사항 몇 가지가 있는데 알아보겠습니다.

카닥-수리-견적-사진
카닥 수리 견적 확인 사항

 

업체별 회신 내용을 살펴보면, 가격, 보험수리 여부, 업체 거리, 만족도, 후기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단순히 가격이 제일 저렴하다고 덜컥 예약하시면 안 됩니다. 회신받은 내용을 클릭하시면 수리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데 다른 업체보다 저렴한 가격을 제시했다면 더 저렴한 수리방법으로 수리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기술이 좋아 더 저렴한 방법으로 수리할 수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는 후기를 더욱더 꼼꼼히 살펴보셔야 합니다.

 

가끔 아래 수리 방법이 아닌 기타로 견적 주시는 업체가 있는데, 전화문의나 채팅 문의를 통해 수리 방법을 필히 확인하셔야 합니다. 보통은 수리 방법과 부위(문짝, 펜더 등) 별 가격이 어느 정도 평균치가 정해져 있습니다. 단지 업체 재량에 따라 몇만 원 저렴하게 제시하시는 업체가 있는데, 이런 업체를 택하시되 후기가 실제 후기인지, 친절도와 다른 서비스가 좋은지 등을 확인하시어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카닥-자동차-수리-방법-(판금-도장-광택-덴트)
자동차 수리 방법

사실 이런 앱의 존재만 알면 이용방법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쇼핑하는 것과 똑같기 때문이죠. 모르기 때문에 발품을 팔게 되는 것인데, 혹시 처음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자동차 기스 자가 수리 판단 기준과 복원 방법 및 순서

자동차 외관에 기스, 스크래치, 파임, 각종 오염물(벌레 사체 등)에 대한 자가 수선 판단 기준과 차주 스스로 기스 제거 시 페인트 클렌져, 컴파운드 등을 이용하는 순서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

memorn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