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청주페이 카드 신청 및 사용처

by 뉴타입 라이프 2022. 8. 23.

청주 페이는 청주시에서만 쓸 수 있는 충전형 선불카드형 지역화폐로 청주시에서 충전 및 사용 시 최대 10%의 인센티브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각 지역마다 전용 지역 모바일 상품권이나 지역화폐가 있는데 (대전은 온통 대전 카드) 청주에서는 청주 페이 카드인 것이죠. 

 

청주시-지역화폐-청주폐이-사진
청주시 지역화폐 청주페이

지역화폐라고 해서 상품권이나 화폐를 직접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위 사진처럼 카드를 신청하고 충전하면 충전금액의 10%를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고, 일반 카드처럼 사용하면 된답니다. 청주 페이 카드 발급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청주페이 카드 신청 및 등록

청주페이 카드 신청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는 청주 페이 앱에서 신청, 두 번째는 판매대행점인 농협, 신협에서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1. 청주페이 앱에서 신청

청주 페이 앱 실행 => 카드 신청 => 카드 수령 => 카드 등록 => 계좌 연결 => 충전 => 사용

청주 페이 카드 신청을 위하여 청주페이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앱을 실행하면 첫 번째 화면에 카드 신청 및 카드 등록이 있으며, 카드 신청을 하면 영업일 기준 7일 이내로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를 수령하시면 앱의 카드 등록하기를 통해 카드를 등록하고 카드에 계좌 연결 및 충전하시어 사용하면 됩니다.

청주페이-앱-실행-카드신청-및-카드등록
청주페이 앱에서 카드 신청 및 카드 등록

2. 판매 대행점에서 신청

청주 페이는 앱 외에도 NH 농협(청주시청, 상당구청, 서원구청, 흥덕구청, 청원구청), 신협 25개소의 판매 대행점에서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주 페이 사용법 및 사용처

청주 페이 사용을 위해 발급받은 카드에 계좌 연결 후 충전을 해야 하는데, 1인당 월 50만 원까지 충전할 수 있고 충전금액의 10%를 인센티브로 받습니다. 50만 원을 충전하면 인센티브 금액으로 5만 원을 추가로 받는 것이죠. 

청주 페이 사용처는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소, 스타벅스, 올리브영, 다이소 직영점을 제외하고는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처가 생각나지 않으시다면 몇 가지 예를 들어 드리겠습니다. 병원, 약국, 노래방, 학원비, 미용실, 주유소, 정육점, 과일가게, 분식집, 편의점 등 상당히 많죠?.ㅎ

또한 청주 페이는 연말 정산 때 소득공제도 가능하므로 청주페이를 사용중이라면 청주 페이 앱에서 소득공제 신청 하셔서 체크카드, 현금영수증과 동일한 퍼센테이지인 30%를 공제 받으시길 바랍니다.(전통시장 사용시 40%)

청주페이-앱에서-결제-가능-매장-검색
청주페이 결제 매장 검색

청주페이 사용처가 긴가민가 하시다면 위와 같이 앱에서 결제 가능 매장도 검색하실 수 있답니다.

 

청주페이 잔액 확인 및 환불

앱에서는 잔액 확인이 바로 가능하지만 앱을 안 쓰는 사람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조회하시면 됩니다.

https://www.konacard.co.kr/check

 

미등록카드 잔액 조회 | KONACARD

 

www.konacard.co.kr

위 사이트 접속 후 몇 가지 정보 입력 후 잔액 조회하시면 됩니다. 청주 페이 환불의 경우는 충전 금액의 60% 이상을 사용해야 환불이 가능하며, 앱 또는 고객 센터에서 환불 신청하시면 본인 연결계좌로 환불받으실 수 있습니다.

 

청주 페이 인센티브 활용은 예산 소진으로 현재 종료된 상태이나 9월 초부터 예산 확보되어 다시 재개된다고 합니다. 아직 청주 페이 카드가 없으신분은 얼른 카드신청해서 다시 재개되면 사용해서 가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청주페이 사용방법과 사용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