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청주 탈모약 아보다트? 모모다트? 탈모성지 후기

by 뉴타입 라이프 2022. 6. 13.

M자 탈모로 약을 복용한 지 3~4년이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저는 청주 사람으로서 탈모약 처방을 줄곳 충북대 윤태영 교수님에게 처방을 받아왔었는데요. 연차별 처방받은 약과 샴푸는 다음과 같아요.

 

1~2년 차

탈모약: 프로페시아(?) 파란색 알약을 4등분 한 알약

보조약: 메디락디에스(유산균), 케라민 캡슐

샴푸: 지루성 두피염 샴푸로 노비프록스, 덴테라피

바르는 약: 나녹시딜, 스칼프엔

 

3~4년 차

탈모약: 아보다트

보조약: 람노스, 케라민 캡슐

샴푸:  노비프록스, 진크피

바르는 약: 나녹시달, 스칼프엔

 

아보다트는 약이 강하다고 해서 이틀에 한번 복용하라 하셔서 이틀에 한 번씩 정해진 시간에 빠짐없이 복용하였습니다.

 

탈모-처방약-보조제
탈모 처방약

 

효과는 어땟을까요?.. 탈모 동지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위의 보조약까지 모두 챙겨 먹고, 바르는 약을 아침, 저녁으로 바르고 샴푸를 쓴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 일인 거 동지분들은 아실 겁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아보다트 항상 다 떨어지고 나머지 보조 약과 샴푸는 엄청 쌓여 있네요. 

각설하고 머리카락이 빠지는 양이 많이 줄었고 탈모가 더 심하게 진행되지는 않았습니다. 머리카락이 자라는 것은 초반에 교수님께서 시키신 데로 하니 M자 부위에 솜털이 점점 확장되더니 약간 검게 진행되는 것은 확인되었었는데, 꾸준하게 관리를 못하다 보니 거기서 끝이었네요. 중요한 것은 탈모가 더 진행되지는 않았습니다.

 

윤태영 교수님의 은퇴, 대체 탈모약 모모 다트

윤태영 교수님이 은퇴하시고, 청주의 새로운 탈모약의 성지인 메디코 의원을 찾았습니다. 기존에 복용하던 아보다트의 성분인 두타스테리드와 동일한 '모모 다트'라는 약인데요. 아보다트 카피약입니다. 가격은 6개월 기준 99,730원입니다. 기존 아보다트 6개월분이 약 15만원가량 인것을 감안하면 매우 저렴하네요.

 

모모다트

제조 의뢰자: (주)인트로 바이오파마

제조자: 제이더블유 중외제약(주)

판매자: (주)로하스 메디

1정 중 두타스테리드(EP) 0.5mg

 

탈모약-모모다트
모모다트

 

제이더블유 중외제약은 많은 아보다트 카피약을 생산하고 있으며, 모모 다트는 그 카피약중 하나이며, 동일한 공장에서 제조되어 나오기 때문에 안정성과 품질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판매처인 로하스메디가 충남 아산인 것으로 보아 영업이 충청권에 주로 들어가는 것 같고 한통에 30정씩 들어 있습니다.

 

효과로는 양성 전립선 비대증의 치료, 급성 요저류 위험성 감소, 양성 전립선 비대증과 관련된 수술 필요성 감소, 성인 남성형 탈모의 치료가 있습니다. 모모다트 부작용으로는 아보다트와 동일한 퍼센티지로(1%) 발기부전, 성욕 감소, 사정 장애, 여성형 유방이 있습니다.

 

복용법은 1일 1회 1정(0.5mg)이며 색상은 연한 황색이네요.

참고로 기존 아보다트처럼 이틀에 한 알 먹는 것이 아니며 약효가 강하다 생각되면 쪼개서 0.5알씩 매일 복용하라고 의사 선생님께서 말씀해주셨습니다.

 

ㅁㄷㅋ의원 위치

청주 메디코 의원은 따로 주차장이 없습니다. 동네의원인만큼 시설이 낙후되어 있습니다. 대신 의사 선생님과 약국 선생님은 친절 하셨습니다. 평일 방문이라 그런지 몰라도 내원한 환자분은 저 말고 한분 계셨고, 느낌이 정말 탈모인들만 찾아올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위치 :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1순환로 508

 

주차장이 없으니 근처 맥도날드 청주 봉명 DT점에 잠깐 주차하시거나, 농수산물 도매시장(1시간 무료)에 주차하시면 됩니다.

탈모약-처방-병원-메디코-위치
탈모약 처방병원 위치

 

탈모약은 끊으면 한두 달 뒤 다시 빠르게 진행된다고 하니, 가성비 탈모약 쟁여놓고 꾸준히 관리하여 득모 합시다!!.

댓글